1. 사티아 나델라(최고경영자)
-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2450달러 이상, 클라우드 매출은 23% 증가한 1350달러를 돌파.
- 애저 AI 고객은 전년 대비 60%가량 증가한 6만 명 이상이며, 고객 당 지출은 계속해서 증가 중.
- 페덱스, H&M 같은 기업을 포함하여 77,000개 이상의 단체가 코파일럿을 채택하였으며, 이는 전년 대비 180% 증가한 수치. 깃허브의 연간 매출은 20억 달러.
-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은 지식 근로자들의 습관이 되고 있으며, 코파일럿 고객은 전 분기 대비 60% 이상 증가.
- 윈도우 11 활성 기기는 전년 대비 50% 증가.
-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디펜더 포 클라우드는 지난 12개월 동안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
- 트래픽 비용 제외 매출은 전년 대비 19% 증가하였으며 빙과 엣지의 점유율이 상승함. 소비자들은 코파일럿을 통해 120억 개 이상의 이미지를 생성했고 130억 번의 대화를 하였으며 이는 올해 초에 비해 150% 증가한 수치.
2. 에이미 후드(최고재무관리자)
- 이번 분기 매출은 15% 증가한 647억 달러, 주당 순이익은 10% 증가한 2.95달러.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매출은 21% 증가한 368억 달러이며 이는 예상치에 거의 부합. 매출총이익률은 69%.
- 임직원 수는 6월 기준 1년 전에 비해 3% 증가. 영업이익은 15% 증가, 영업이익률은 43%로 전년과 유사.
-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출은 11% 증가한 203억 달러. 기업용 오피스 매출은 12% 증가.
- 다이내믹스 매출은 16% 증가.
- 지능형 클라우드 분야 매출은 19% 증가한 285억 달러로 기대에 부합.
- 서버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은 21% 증가. 6월엔 유럽 몇몇 지역에선 예상보다 낮은 성장을 보임.
- 더 많은 개인용 컴퓨터 매출은 15% 증가한 159억 달러. 기업용 윈도우 및 검색에 의해 기대 이상이었으며, 윈도우 OEM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
- 엑스박스 콘텐츠 및 서비스 매출은 61% 증가.
- 엑스박스 하드웨어 매출은 42% 감소. 더 많은 개인용 컴퓨터 분야 매출총이익은 21% 감소,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3%p 감소, 영업비용은 43% 증가.
- 전체 자본적 지출은 190억 달러, 유형자산에 대한 자본적 지출은 139억 달러. 대부분이 클라우드 및 AI 관련 지출이며, 반절 정도가 향후 15년 혹은 그 이상을 위한 데이터 센터 인프라 비용.
- 나머지 클라우드 및 AI 관련 지출은 고객을 위한 CPU 및 GPU 서버 비용. 영업현금흐름은 29% 증가한 372억 달러,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18% 증가한 233억 달러.
- 1년 회계연도 마감 기준, 영업현금흐름은 1190억 달러로 처음으로 1000억 달러를 돌파함. 실효세율은 약 19%.
- 이번 분기에 84억 달러, 1년 동안 340억 달러를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에게 환원함.
- 다음 회계연도에는 두 자릿수의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예상함.
-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출은 10~11%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오피스 365 매출은 14%, 개인용 오피스 매출은 한 자릿수 초중반 증가를 예상.
- 링크드인 매출은 한 자릿수 후반, 지능형 클라우드 매출은 18~20% 증가를 예상.
- 다음 분기 애저 매출은 28~29% 증가로 예상.
- 더 많은 개인용 컴퓨터 매출은 9~12% 증가 예상.
3. 분야별 매출 비중
- 지능형 클라우드(43%),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32%), 더 많은 개인용 컴퓨터(25%)
4. 분야별 순이익 비중
- 지능형 클라우드(45%),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37%), 더 많은 개인용 컴퓨터(18%)
5. 지역별 매출 비중
- 미국(51%), 미국 외(49%)
6. 제품별 매출 비중
- 서버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40%), 오피스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22%), 윈도우(9%), 게이밍(9%), 링크드인(7%), 검색 및 뉴스 광고(5%), 엔터프라이즈 및 파트너 서비스(3%), 다이내믹스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3%), 기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