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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라이트

1)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통화 중립 기준 9% 감소한 15.3조 원

2) 나이키 다이렉트 매출액은 전년 대비 통화 중립 기준 12% 감소한 6.2조 원

3) 도매 매출액은 전년 대비 통화 중립 기준 8% 감소한 8.4조 원

4) 매출총이익률은 1.2%p 증가한 45.4%

5) 희석 주당 순이익은 26% 감소한 924원

6) 2024년 9월 14일 엘리엇 힐을 새 CEO로 임명함

 

2. 손익계산서

1) 나이키 브랜드 매출액은 전년 대비 통화 중립 기준 9% 감소한 14.6조 원으로, 모든 지역에서의 매출 하락에서 기인함

2) 컨버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통화 중립 기준 14% 감소한 6,611억 원으로, 모든 지역에서의 매출 하락에서 기인함

3) 매출총이익률 증가는 낮은 나이키 브랜드 제품 비용, 낮은 창고 및 물류 비용, 전략적 가격 책정 덕분

4) 판매 및 관리비는 2% 감소한 5.2조 원

5) 수요 창출 비용은 12% 증가한 1.5조 원으로, 주로 중요 스포츠 행사에 대한 투자 등 브랜드 마케팅 비용 증가에서 기인함

6) 간접비는 7% 감소한 3.6조 원으로, 주로 낮은 임금 관련 지출에서 기인함

7) 순이익은 28% 감소한 1.4조 원

 

3. 재무상태표

1) 재고자산은 전년 대비 6% 감소한 7,358억 원

2) 현금성 자산은 1.9조 원 증가한 13.5조 원으로, 배당금 지급, 자사주 매입 및 자본적 지출로 부분적으로 상쇄됨

 

4. 주주환원

1) 배당금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7,360억 원

2) 2022년 6월 이사회에 의해 23.7조 원의 자사주 매입이 승인됨

 

5. 제품별 매출액 비중

 

6. 지역별 매출액 비중

7.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추이

8. ROE 및 ROA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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