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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4년 3분기 재무 하이라이트


2024년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56조 원
+19%
영업비용
32조 원
+14%
영업이익
24조 원
+26%
영업이익률
43%
+3%p
순이익
21.6조 원
+35%
희석 주당 순이익
8,324원
+37%

 

 

2. 사업별 매출액 비중

(1) 패밀리 앱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스레드

(2) 리얼리티 랩 : 퀘스트(VR 헤드셋)

 

3. 지역별 매출액 비중

 

4. 일간 활성 이용자 수

메타의 패밀리 앱(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스레드)의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약 33억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였습니다.

 

5. 마크 주커버그(최고 경영자) 논평

(1) 왓츠앱은 미국에서도 빠르게 성장 중이며, 전 세계에서 매일 20억 건 이상의 통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페이스북은 특히 미국에서, 젊은 성인 층에서의 긍정적인 추세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성장은 견고하며, 이번 분기에 청소년 계정을 출시하여 청소년들이 메시지를 주고받는 대상과 볼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제한을 추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스레드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약 2억 7,500만 명으로, 하루에 100만 명 이상이 신규 가입하고 있습니다.

(5) 메타 인공지능은 현재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5억 명을 넘었으며, 인공지능 기반 피드와 동영상 추천 기능 개선 덕분에 페이스북의 사용 시간이 8%, 인스타그램에서는 6% 증가하였습니다.

(6) 새로운 혼합 현실 헤드셋인 퀘스트3s를 출시하였으며, 고품질 색상 및 새로운 칩셋 등 최고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더 저렴한 가격인 44만 원에 판매됩니다.

 

6. 최고 재무 책임자 논평

(1) 2024년 4분기 매출액은 62~66조 원으로 예상합니다.

(2) 2024년 총비용은 133~137조 원으로 예상하며, 리얼리티 랩 분야는 개발 및 생태계 확장으로 인해 전년 대비 영업 손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2024년 총 자본적 지출은 52~55조 원으로 예상합니다. 2025년에는 자본적 지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로 인해 감가상각과 영업 비용이 증가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7.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추이

 

8. 주당 순이익 추이

 

9. ROE 및 ROA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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