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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이라이트

(1) 미국 청량음료 부문과 국제 사업 부문의 강한 모멘텀이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2) 2025년에는 한자리 중반의 매출액과 한자리 후반 주당 순이익 성장을 예상합니다.

(3) 전년 대비 매출액은 4%, 희석 주당 순이익은 8% 증가하였으며, 영업현금흐름은 67% 증가한 3.2조 원, 잉여현금흐름은 82% 증가한 2.5조 원입니다.

 

2. 미국 청량음료 부문

(1) 3.1%의 가격 상승과 2.7%의 판매량 증가 덕분에 매출액은 5.8% 증가한 13.5조 원입니다.

(2) 영업이익은 24.4% 감소한 2.8조 원으로, 1조 원의 영업권 및 무형 자산 손상 및 고스트와 관련된 3,000억 원의 유통 종료 지급금에 대한 충당금에 기인합니다.

 

3. 미국 커피 부문

(1) 3.6%의 가격 하락과 1%의 판매량 증가로 인해 매출액은 2.6% 감소한 5.8조 원입니다.

(2) 2024년 커피 머신 출하량은 1,040만 대로 전년 대비 7.3% 증가하였으며, 이는 커피 메이커 카테고리의 안정화와 큐리그의 시장 점유율 모멘텀에 의한 것입니다.

(3) 영업이익은 6.8% 감소한 1.6조 원입니다.

 

4. 국제 사업 부문

(1) 매출액은 6.8% 증가한 3조 원이며, 화폐 중립 기준 매출액은 6.2%의 판매량 증가와 3%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9.2% 증가하였습니다.

(2) 영업이익은 14.7% 증가한 8,000억 원입니다.

 

5. 사업별 매출액 비중

 

6. CEO 코멘트

(1) 닥터 페퍼 크리미 코코넛은 역대 최대 규모의 기간 한정 제품이었으며 닥터 페퍼의 8년 연속 점유율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2) 연말에 고스트 인수를 완료함으로써 빠르게 성장 중인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에서 브랜드를 추가했으며 당사의 유통 시스템에 포함됨으로써 추가적인 이점을 얻을 것입니다.

(3) 이번 분기 탄산음료 부문에서 점유율이 상승했으며 닥터 페퍼는 탄산음료 시장에서 점유율 2위 브랜드입니다. 닥터 페퍼 제로 슈가는 앞으로도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4) 불과 3년 전만 해도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에서의 점유율은 0%였지만 현재는 6% 이상이며, 2025년에는 1.5조 원 이상의 소매 판매를 예상하고 있으며 두 자릿수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추이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의 10년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7%, 2%, 3%입니다.

 

8. ROE 및 ROA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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