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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2023년도 2분기 보고서

 

2022 11 30일로 종료되는 2분기 회계 보고서

 

2분기 손익계산서 리뷰

 

나이키 매출액 전년 대비 17% 증가한 133 달러이며 화폐 중립 기준 27% 증가

나이키 브랜드 매출액은 모든 지역과 채널에서의 강한 성장에 힘입어 18% 증가한 127 달러이며 화폐 중립 기준 28% 증가

컨버스 매출액은 아시아에서 역성장에도 불구하고 북미에서의 자릿수 성장에 힘입어 5% 증가한 8 8600 달러이며 화폐 중립 기준 12% 증가

매출총이익률 전략적 가격 정책에도 불구하고 특히 북미에서의 재고 소진을 위한 상당한 가격 인하, 부정적인 환율 변동, 높은 화물 운송비, 증가한 투입 비용으로 인해 3%p 감소한 42.9%

판매 관리비는 10% 증가한 41 달러

수요 창출 비용은 특히 광고 마케팅에 의해 8% 증가한 11 달러

간접 영업비용은 주로 임금 관련 지출, 전략적 기술 투자 높은 나이키 다이렉트 비용으로 인해 10% 증가한 30 달러

분기 실효세율은 10.9%였던 전년 대비, 감소한 주식 기반 보상과 수익 구성의 변화로 인해 19.3% 기록

순이익은 전년도와 비슷한 13 달러이며 희석 주당 순이익은 2% 증가한 0.85달러

 

11 30 대차대조표 리뷰

 

재고자산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93 달러

현금, 현금성 자산 단기 투자 106 달러로, 자사주 매입과 현금 배당으로 인해 45 달러 감소

 

주주 이익

 

나이키는 성장 촉진을 위한 투자와 주주 환원에 힘쓰는 중이며 21 연속 배당금이 증가함. 2분기에 나이키는 다음과 같이 21 달러를 주주에게 환원함

 

전년 대비 10% 증가한 4 8천만 달러의 배당금

•2022 11 30 기준, 1900 주를 19 달러에 매입

 

나이키에 대하여

 

나이키는 오레곤 비버튼 근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 피트니스 활동을 위한 운동화, 의류, 장비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 마케팅 유통업체입니다. 나이키가 전액 출자한 자회사 브랜드인 컨버스는 운동용 라이프스타일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디자인, 마케팅 유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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