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당신은 이 3가지 종목을 장기간 보유하고 싶을 것입니다.

특정 종목들은 강세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반면, 다른 종목들은 약세장에서 강점을 발휘합니다. 이 두 타입의 종목 모두, 포트폴리오에 보유한다면 장기간에 걸쳐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보유하고 싶을 또 다른 타입의 종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타입은 시장이 어떻게 되든 좋은 성과를 낼 회사들입니다.

 

이 종목들은 강력한 브랜드와 견고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강력한 과거 성과를 보였고, 또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그들은 단지 보유하고만 있어도 수입을 제공할 수 있는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이 종목들은 시장 상황이 어떻게 되든 무지성으로 매수할 만한 주식입니다.

 

이러한 종목의 3가지 훌륭한 예시는 헬스케어 기업인 애보트 래보라토리(ABT)와 존슨앤드존슨(JNJ), 음료계의 강자 코카콜라(KO)입니다. 각 기업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애보트 래보라토리(ABT)

애보트 래보라토리의 성과는 코로나바이러스 테스트 덕분에 최악의 팬데믹 기간 동안 빛났습니다. 코로나 테스트는 헬스케어 기업에 수십억 달러를 안겨줬습니다.

 

이러한 수입은 우리가 엔데믹으로 향하면서 감소하고 있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보트가 한 가지 사업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대신, 애보트는 진단, 의료 기기, 영양, 제약의 4가지 사업을 보유 중입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코로나 테스트로 인해 진단 분야에 부담은 있었지만, 다른 3가지 분야가 모두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투하자본수익률(ROIC)와 잉여현금흐름(FCF) 같은 핵심 재무 지표는 최근 몇 년 일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 테스트 매출이 감소하더라도 회사는 선도적인 연속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인 프리스타일 리브레 및 새로 승인된 제품과 같은 다른 주요 제품 덕분에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배당금을 잊으면 안 됩니다. 배당왕으로서 애보트는 50년 이상 배당금을 늘려왔습니다. 이러한 기록은 회사의 강력한 잉여 현금 흐름과 함께 배당 성장이 계속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2. 존슨앤드존슨(JNJ)
배당왕에 대해 얘기하자면, 존슨앤드존슨이 빠질 수 없습니다. 이 대형 제약사는 주당 4.76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이는 S&P 500 배당률인 1.5%보다 훨씬 높은 3%의 배당률입니다. 애보트와 마찬가지로 존슨앤드존슨도 (비록 최고점에서 감소하긴 했으나) 지속적인 배당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잉여 현금 흐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과 상관없이 환자가 필요로 하는 존슨앤드존슨의 의약품 및 의료 기기 포트폴리오 또한 매력적입니다. 이는 존슨앤드존슨이 어떠한 시장 환경에서도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현재, 존슨앤드존슨은 성장 스토리의 새 분기점을 향하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은 제약 및 의료 기기 영역의 강한 성장에 몰두하기 위해 소비자 사업 분야를 분할하였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은 또한 향후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수 및 비즈니스 거래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존슨앤드존슨은 심장 펌프 제조사인 아비오메드를 인수하였습니다. 그리고 존슨앤드존슨은 2025년까지 지난해보다 거의 10% 증가한 570억 달러의 제약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코카콜라(KO)
코카콜라는 브랜드 파워 덕분에 어떤 경제 상황에서도 성공해왔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력 감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코카콜라의 음료에 빠져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서 코카콜라는 매출액과 주당 순이익 증가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코카콜라의 전체 무알코올 즉석 음료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증가해왔습니다. 코카콜라는 또한 최근 몇 년 일반적으로 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무알코올 음료 제조업체인 코카콜라는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의 이름을 딴 음료 외에도 미닛메이드 주스 및 다사니 워터와 같은 다른 대형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강점을 유지하기 위해 코카콜라는 미닛메이드와 같은 기존 브랜드를 인수하고 오늘날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추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당 지급은 코카콜라를 사랑할 또 다른 이유입니다. 앞서 언급된 회사들처럼 코카콜라 또한 배당왕입니다. 애보트와 존슨앤드존슨처럼, 코카콜라는 배당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90억 달러 이상의 잉여 현금 흐름을 보유 중입니다.
 
이 모든 것은 코카콜라가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