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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1) ESPN의 미래
- ESPN의 국내 스포츠 사업은 전년 대비 계속 성장 중
- 폭스와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와 합작 법인을 통해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계획 중
- 2025년 가을까지 독립형 ESPN 서비스의 공식 출시 계획
(2) 스트리밍 수익성
- 엔터테인먼트 DTC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86% 증가
-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캐나다에서 디즈니+를 출시함에 따라 미국 외로 성공적으로 광고 계층을 확장
- 2024 회계연도 말까지 수익을 낼 준비가 되어있으며, 궁극적으로는 2자릿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고자 함
(3) 스튜디오 창의성
- 2023년 미국 내 모든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영화 10개 중 6개가 본사의 작품이며, 최고의 스토리텔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을 즐겁게 하고 있음
- 11월에 모아나의 속편 장편 애니메이션을 출시할 계획
(4) 체험 성장
- 체험 사업은 1분기에 강한 실적을 보여줬으며, 향후 10년간 약 80조 원을 투자할 예정
- 에픽 게임즈와 콜라보 할 예정
2. 모든 세대에서 1등 스포츠 미디어 브랜드인 ESPN의 힘과 스포츠의 가치에 대한 믿음
- 2023년 전반적으로 ESPN 시청자 증가
- ESPN+는 고유 시청자 7% 증가 및 시청 시간 26% 증가
- ESPN 소셜은 11% 증가한 86억 번의 팬 상호작용이 있었으며, 30개월 연속으로 스포츠 미디어 분야에서 선두
- 1월 20일 진행된 휴스턴과 볼티모어의 NFL 경기는 ESPN, ABC, ESPN Deportes 및 ESPN+ 채널에서 3240만 명이 시청하며, ESPN 역사상 신기록 달성
3. 우리의 스토리텔링은 계속해서 엄청난 성공을 달성 중
- 아카데미상에서 20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이는 업계 최고
- 골든 글로브 27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더 베어와 가여운 것들은 수상에 성공함
4. 다양한 작품 출시 준비 중
- 2024년 : 혹성탈출:새로운 시대, 인사이드 아웃2, 데드풀3, 에릴리언:로물루스, 모아나2, 무파사:라이온 킹
- 2025년 : 캡틴 아메리카:브레이브 뉴 월드, 백설공주, 판타스틱 포, 엘리오, 주토피아2, 아바타3
- 2026년 : 겨울왕국3, 토이스토리5, 스타워즈
5. 세계적으로 유명한 IP를 삶과 테마파크에 적용
6. 7월 배당금을 50% 증액하며 2024 회계연도에 4조 원의 자사주 매입을 목표
- 2024 회계연도 내에 10조 혹은 그 이상의 비용 절감 목표
- 이번 회계연도에 10.6조 원의 잉여현금흐름 창출 목표
- 이사회는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자사주 매입을 승인하였으며, 이번 회계연도 4조 원 계획
- 2024년 1월에 주당 397원의 배당금을 승인하였으며, 7월에 지급할 배당금은 50% 증가한 596원
7. 2024년 1분기 실적
8. 엔터테인먼트 DTC 분기 실적
- 2024년 1분기 엔터테인먼트 DTC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1.1조 원, 직전 분기 대비 4000억 원 감소함
- 매출액은 직전 분기 대비 10% 증가
9. 1분기 디즈니+ 구독자 및 유저당 평균 매출
10. 1분기 스포츠 실적
11. 1분기 체험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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