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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다르 피차이(최고 경영자)

- 이번 2분기에, 처음으로 클라우드 매출액 100억 달러와 영업이익 10억 달러를 돌파하였음. 올해 AI 인프라와 클라우드 고객을 위한 AI 솔루션은 매출액 수십억 달러를 창출했으며 200만 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사용하였음.

- 18~24세 연령대가 AI 이용률이 높음.

- 1억 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는 AI 기술 중 하나이며, 현재 150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개발자 도구에서 제미나이를 사용 중임.

- 지메일과 구글 포토 등에 제미나이가 도입되면 ‘작년에 내가 파리의 식당에서 무엇을 먹었지?’와 같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음.

- 닐슨 조사에 따르면 유튜브는 미국 내 스트리밍 시간 1위 플랫폼임.

- 8월에 열리는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를 기대 중이며, 안드로이드와 픽셀 시리즈에 대해 공개할 내용이 많음. 픽셀 시리즈는 순항 중이고, 최근 구글 텐서 G3 칩으로 구동되는 픽셀 8a를 공개하였으며 서클 투 서치, 제미나이 기반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와 같은 환상적인 AI 기능을 제공할 것임. 한편, 웨이모는 해당 분야에서 선두적인 위치에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중.

- 웨이모는 현재까지 200만 번 이상, 2000만 마일 이상의 주행을 기록함.

 

필립 쉰들러(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 전년 동기 대비 구글 서비스는 12% 증가한 739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고, 검색 및 기타 매출은 14%, 유튜브 광고 매출은 13% 증가, 네트워크 매출은 5% 감소함.

- 이번 분기에 광고주가 AI 기능을 극대화하고 발전하는 소비자 및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30개 이상의 새로운 광고 기능 및 제품을 발표함.

- 유튜브는 창작을 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며, 유튜브를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하는 것은 크리에이터와 팬들 사이의 연결성임.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시청하는 사용자는 계속해서 증가 중이며, 2주 전에 미스터 비스트의 채널이 3억 명 이상의 구독자를 달성한 것이 그 예임.

- 커넥티드 TV에 대한 투자는 지속 중이며, 커넥티드 TV에서의 시청 수는 지난 3년간 130% 이상 증가함. 닐슨에 따르면, 유튜브는 미국 내에서 17개월 연속 스트리밍 1위 플랫폼이며, TV를 포함한 모든 미디어에서는 디즈니 다음으로 2위임.

 

루스 포랏(최고 재무관리자)

- 2분기 14% 증가한 847억 달러이며, 매출원가는 11% 증가한 355억 달러임.

- 영업비용은 5% 증가한 218억 달러.

-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274억 달러이며 영업이익률은 32%. 순이익은 236억 달러, 주당 순이익은 1.89달러. 이번 분기에 135억 달러, 지난 12개월 동안 608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 1010억 달러의 현금 및 유가 증권으로 분기 마감.

- 구글 클라우드 분야 매출액은 전체 클라우드 산업의 성장률보다 높은 29% 증가한 103억 달러를 기록. 12억 달러의 영업이익과 11%의 영업이익률. 기타 사업은 이번 분기에 3억 6500만 달러의 매출액과 11억 달러의 영업손실을 기록.

- 다음 분기에 약간의 직원 수 증가가 예상되며,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술 인재, 특히 클라우드 및 기술 인프라에 계속해서 투자 중임. 또한 2024년엔 2023년에 비해 영업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

- 다음 분기에는 기술 인프라에 대한 높은 수준의 투자에 대한 비용 및 감가상각과 하드웨어 출시로 인한 비용이 반영될 것. 이번 분기 자본적 지출은 130억 달러였으며 데이터 센터를 위한 기술 인프라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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