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퀸시(최고 경영자)
- 아세안과 남태평양에서, 필리핀의 리프랜차이징은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필리핀에서 적절한 가격과 리필 가능한 메뉴 등의 패키지에 집중함에 따라 판매량이 두 자릿수 증가.
또한, 일본과 대한민국에서 판매량 증가와 점유율 상승.
- 일본 로컬 차 브랜드인 아야타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전자상거래 채널 집중을 통해 수혜를 보는 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의 외부 환경은 복잡한 상태. 유럽에서는, 감소한 유동 인구와 서유럽에서의 부정적인 날씨로 인해 압박이 있음. 점유율을 위해 뮤직 페스티벌, 유로 2024, 파리 올림픽과 같은 매우 기대되는 활동들에 투자 중.
- 퓨즈 티와 파워에이드와 같은 종합 음료 브랜드와 레몬 코크와 새로운 스프라이트 등 유망한 탄산음료에 대한 집중을 강화 중. 유라시아와 중동에서는 지정학적 긴장과 경제적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지만, 이러한 역풍을 헤쳐나가기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하며 현지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 중. 아프리카에서는 많은 통화 평가절하에도 불구하고 강력하게 통합된 실행 덕분에 탄탄한 성과를 냄.
- 아프리카에서 한 자릿수 중반의 판매량과 점유율 증가를 기록했고, 북미에서는 매출액과 순이익, 점유율 증가를 기록하였음. 판매량 감소는 집 밖 구매 감소에 기인함.
- 남미에서의 판매량 증가는 지속 중이며, 특히 멕시코와 브라질의 영향이 큼.
- 코카콜라 제로는 판매량이 20% 이상 증가함.
- 유럽의 퓨즈 티, 북미의 미닛 메이드 제로 같은 혁신 제품이 계속해서 성공 중.
- 마블 스튜디오, 월트 디즈니 등과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창출함.
- 코카콜라의 제품은 매일 22억 개, 매년 8000억 개가 판매됨.
존 머피(최고 재무 관리자)
- 이번 분기 15%의 유기적 매출 증가와 2%의 판매량 증가라는 강력한 성과를 보임.
- 2분기 주당 순이익은 10%의 통화 역풍과 2%의 보틀러 리프랜차이징 역풍에도 불구하고 7%의 주당 순이익 증가. 잉여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7억 달러 감소한 33억 달러.
- ROIC는 3년 전 대비 5%p 증가한 24%.
- 9~10%의 유기적 매출 증가, 13~15%의 통화 중립 주당 순이익 증가를 예상함. 보틀러 리프랜차이징은 여전히 4~5%p의 역풍이 예상됨.
- 2023년의 2.69 달러의 주당 순이익에 비해 2024년은 5~6% 증가한 주당 순이익을 예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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