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2024년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주당 순이익

  가. 매출액 : 117조 6,174억 원 (+5%)

  나. 영업이익 : 34조 7,627억 원 (+8%)

  다. 순이익 : 29조 4,094억 원 (+10%)

  라. 주당 순이익 : 1,919원 (+10%)

 

2. 지역별 매출액 및 비중

  가. 미주 : 51조 6,527억 원(37%, +6%)

  나. 유럽 : 30조 7억 원(26%, +8%)

  다. 중화권 : 20조 1,847억 원(17%, -7%)

  라. 기타 아시아 태평양 : 8조 7,523억 원(7%, +13%)

  마. 일본 : 6조 9,828억 원(6%, +5%) 

 

3. 제품별 매출액 및 비중

  가. 아이폰 : 53조 8,315억 원(46%, -1%)

  나. 서비스 : 33조 1,766억 원(28%, +14%)

  다.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 11조 1,009억 원(9%, -2%)

  라. 아이패드 : 9조 8,191억 원(8%, +24%)

  마. 맥 : 9조 6,072억 원(8%, +2%)

 

4. 현금흐름

항목
2024년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변화율
가. 영업현금흐름
(125조 3,226억 원)
+3%
나. 투자현금흐름
2조 417억 원
+14%
1) 자본적 지출
(8조 9,603억 원)
-26%
다. 재무현금흐름
(132조 9,476억 원)
+14%
1) 배당금 지급
(15조 6,602억 원)
+1%
2) 자사주 매입
(95조 7,234억 원)
+24%

 

 

 

5. 팀 쿡(최고경영자)

  WDC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를 발표하였으며, 글쓰기 도구부터 이미지 생성, 알림 요약 등의 기능을 제공함. 시리는 더 자연스럽고 유용하게 될 것이며,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는 온디바이스 처리 방식임.

아이폰 매출은 전년 대비 1% 감소한 393억 달러이며 아이폰 15 시리즈는 놀라운 배터리 수명, 뛰어난 카메라 및 성능으로 호평을 받음.

  맥 매출은 2% 증가한 70억 달러. 뉴럴 엔진이 장착된 애플 실리콘으로 인해 맥은 인공지능을 위한 최고의 개인용 컴퓨터임. 2020년 이후 애플 실리콘이 장착된 모든 맥은 맥OS 세콰이어의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아이패드 매출은 24% 증가한 72억 달러. 최신 애플 실리콘을 활용하여 영상 편집자와 뮤지션들은 파이널컷 프로 및 로직 프로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음.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매출은 2% 감소한 81억 달러. 애플워치의 핵심 중 하나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부터 보행 안정성, 충돌 및 낙상 방지 감지 등 강력한 인공지능 기능들임.

  서비스 매출은 242억 달러로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하였으며 유료 구독 수 또한 마찬가지임. 

  우리의 데이터 센터가 100% 재생가능한 에너지로 운영된다는 점이 자랑스러움.

 

 

 

6. 루카 마에스트리(최고재무관리자)

  매출액은 2.3%p의 부정적인 환율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5% 증가한 858억 달러. 제품 매출은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및 프로의 출시에 힘입어 2% 증가한 616억 달러.

  애플의 활성 기기 수는 모든 제품과 지역에서 역대 최대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 및 신규 유저 덕분임.

  서비스 매출은 14% 증가하여 역대 최대인 242억 달러이며, 선진국 시장에서는 역대 최대, 신흥국 시장에서는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함.

  매출총이익률은 46.3%, 제품 매출총이익률은 35.3%.

  영업비용은 7% 증가한 143억 달러, 순이익은 214억 달러이며 주당 순이익은 11% 증가한 1.4달러로 3분기 최대 기록. 영업현금흐름은 289억 달러로 또한 3분기 최대 기록.

  3분기 동안, 많은 아이폰 모델이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 순위권에 들었으며, 칸타의 조사에 의하면 아이폰은 미국, 영국, 독일, 호주, 일본 및 중국의 도시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임. 아이폰 15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매우 높으며, 451 리서치의 최신 조사에 의하면 미국 내 만족도는 98%.

  맥 매출은 전년 대비 2% 증가한 70억 달러. 신흥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였으며, 라틴 아메리카, 인도 및 남아시아 지역에서는 3분기 신기록을 달성함. 3분기 맥북 에어 고객의 반절이 맥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었기 때문에 맥 설치 기반이 역대 최대치 달성. 미국 내 맥 만족도는 96%.

  새 아이패드 프로 및 에어의 출시 덕분에 아이패드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72억 달러. 소비자들은 아이패드의 새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최고의 성능 및 인공지능 능력을 마음에 들어함. 아이패드 설치 기반 또한 역대 최대를 달성하였으며, 미국 내 만족도는 97%.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매출액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81억 달러. 451 리서치의 최근 보고에 의하면 미국 내 애플 워치 만족도는 97%.

  애플 생태계의 기반이 되는 활성 기기의 증가 덕분에 서비스에서의 성장 모멘텀이 유지됨. 서비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증가한 242억 달러로 사상 최대치임. 유료 구독은 두 자릿수 성장했으며 모든 플랫폼에 걸쳐 10억 건의 유료 구독을 보유 중이며 이는 불과 4년 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

  1530억 달러의 현금 및 유가증권으로 분기 마감. 총 부채는 1010억 달러로 순현금은 520억 달러. 이번 분기에 39억 달러의   배당금 지급과 26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을 통해 총 320억 달러를 주주에게 환원함. 

  실효세율은 16.5%로 예상함.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