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손익계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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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분기(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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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분기(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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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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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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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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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5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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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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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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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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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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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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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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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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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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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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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석 주당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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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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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1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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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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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업 분야
(1) 프리토레이 북미 : 미국 및 캐나다에서의 자체 간편식품 브랜드 사업
(2) 퀘이커 푸드 북미 : 미국 및 캐나다에서의 시리얼 및 파스타와 같은 자체 간편식품 브랜드 사업
(3) 펩시코 음료 북미 : 미국 및 캐나다에서의 음료 사업
(4) 라틴 아메리카
(5) 유럽
(6) 아프리카, 중동 및 남아시아
(7) 아시아 태평양, 호주, 뉴질랜드 및 중화권
3. 지역별 매출액 비중
4. 가르자 푸드 벤처스 인수
2024년 10월 1일, 시에떼 푸드 사업을 하는 가르자 푸드 벤처스를 약 1.6조 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인수는 2025년 상반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5. 사업 위험
(1) 원자재 및 공급망 : 최근 운송비 및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비가 증가하였으며 이는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2) 기후 변화 : 기후 변화에 대한 영향을 줄이는 법안이나 규제 등으로 인해 비용이 증가하거나 시설 및 장비에 대한 투자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국제 사업 : 최근 9개월 동안 미국 외 매출액 비중은 43%이며 멕시코, 캐나다, 러시아, 중국, 영국, 브라질 및 남아프리카공화국은 매출액의 25%를 차지하였습니다. 따라서 제조, 유통 및 판매 과정에서 환율 변동에 노출됩니다. 또한 불안정한 경제, 정치, 사회 및 지정학적 상황, 내전 및 군사적 갈등, 테러, 자연재해 등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멕시코, 중동, 파키스탄, 러시아, 터키 및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시장에서 제조, 유통 및 판매되는 환경에 어려운 운영 환경을 초래하였으며 앞으로도 그럴 수 있습니다.
(4) 제품에 대한 규제 : 포장의 지속 가능성, 폐기물 감소 및 재활용률의 증가에 대한 압박, 특정 포장 제품의 판매 제한 등
(5) OECD 글로벌 세율 하한제 : 많은 국가가 최소 15%의 세율을 규정하는 OECD 모델에 동의하였으며 이는 앞으로 펩시코의 실효세율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6. 주주 환원
2024년 2월 9일, 연간 배당금을 7% 인상하여 7,284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으며, 2024년에 자사주 매입 1.3조 원과 배당금 9.6조 원을 포함하여 총 11조 원을 주주에게 환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7. 잉여현금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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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분기(9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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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분기(9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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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활동 현금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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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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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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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적 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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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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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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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 현금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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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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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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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프리토레이 북미 하이라이트
(1) 유기적 매출액은 1% 감소하였으며, 지난 몇 년 동안의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 비용이 소비자 예산과 지출 패턴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2) 지난 몇 년 동안 짭짤한 스낵은 포장 식품 분야에서 성과가 좋았지만, 올해는 성과가 저조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낵 분야는 매력적이며, 소비자에게 훌륭한 가치, 편의성 및 다양성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우리는 9.4조 원의 연간 매출액을 늘렸습니다.
(3) 레이스를 비롯한 식품 브랜드는 2026 월드컵과 2027 여자 월드컵 글로벌 공식 스폰서로 지명되었습니다.
9. 퀘이커푸드 북미 하이라이트
유기적 매출은 13% 감소하였습니다.
10. 펩시코 음료 북미 하이라이트
(1) 1% 유기적 매출액 성장을 기록하였고, 광고 및 마케팅 지출이 두 자릿수 증가하였습니다.
(2) 게토레이 같은 대형 브랜드는 한 자릿수 중반의 매출액 성장과 스포츠음료 부문에서의 점유율 증가를 기록하였고, 펩시 제로 슈거가 두 자릿수의 매출액 성장을 기록하면서 펩시 또한 괜찮은 매출액 증가를 보였습니다.
11. 국제 사업 하이라이트
(1) 특정 시장에서의 지정학적 긴장과 관련된 사업 중단에도 불구하고, 국제 사업의 유기적 매출액은 4% 성장하였으며, 이는 14분기 연속 한 자릿수 중반 이상의 성장을 기록한 것입니다.
(2) 3분기에 인도, 이집트, 터키 및 베트남과 같은 신흥국 시장에서 두 자릿수의 유기적 매출액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3) 국제 사업은 2023년 펩시코 매출액의 약 40%를 차지합니다.
12. 2024년 전망과 가이던스
(1) 지금까지의 실적을 고려할 때, 2024년 유기적 매출액은 한 자릿수 이하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4년 국제 사업의 매출 성장률은 북미 매출 성장률을 초과했으며, 2024년 주당 순이익 증가율은 8%로 예상합니다.
(2) 결론적으로 2019년 이후 여러 가지 어려움과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매출액은 12조 원 이상으로 성장했으며, 이는 우리의 장기적 회복력과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13.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추이
14. ROE 및 ROA 추이
15. 영업 활동 현금 흐름, 자본적 지출, 잉여 현금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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