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라이트
(1) 매출액 : 1% 감소한 16.4조 원
(2) 영업이익률 : 전년 대비 6.2%p 감소한 21.2%
(3) 주당 순이익 : 7% 감소한 911원, 통화 역풍이 반영됨
(4) 시장 점유율 : 비알코올 즉석 음료 부문에서 점유율이 증가함
(5) 현금 흐름 : 영업 활동 현금 흐름은 4조 원, 잉여 현금 흐름은 2.2조 원으로 둘 다 전년 대비 감소함
2. 주요 사항
(1)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는 강력한 종합 음료 포트폴리오
코카콜라 컴퍼니의 생수, 스포츠 음료, 차 부문에는 16.6조 원 규모의 브랜드가 있으며, 2020년 이후 약 12.4조 원의 추가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올해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코카콜라 컴퍼니는 파트너십을 활용해 탄산음료 외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고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하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미국 외 지역에서 파워에이드는 주요 스포츠 음료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들어 글로벌 시스템 활성화를 통해 배급망을 확장하고 가치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북미에서는 토포 치코가 프리미엄 탄산수 시장에서 판매량과 가치 점유율 모두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2) 디지털 역량 확장을 통해 전략적 성장 플라이휠 강화
회사는 생성형 인공지능, 머신 러닝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WPP와의 협력으로 회사는 엔비디아의 혁신적인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조기에 도입하여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광고와 판매 시점 이미지 제작 역량을 제공합니다. 이 글로벌 확장 가능한 플랫폼은 현지의 음식 선호도와 열정을 반영한 마케팅 자료를 즉시 제공하여, 더욱 효과적인 소비자 메시지 전달, 시장 진출 속도 향상,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인공지능 연구 및 개발 과정에서도 사용되어, 제품 테스트 중 얼굴 표정을 분석하여 소비자 반응을 더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제품 혁신 성공률과 출시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스프라이트와 환타의 새로운 제품 개발에 독특한 맛과 향을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
3. 종합 실적
(1) 판매량이 1% 감소하였으며 브라질, 필리핀, 일본에서의 판매량 증가는 중국, 멕시코, 튀르키예의 판매량 감소를 상쇄하지 못했습니다.
(2) 탄산음료 및 코카콜라는 전반적으로 변화가 없었습니다. 제로 콜라는 모든 지역에서의 성장에 힘입어 11% 성장했습니다. 탄산 음료 부문은 북미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장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라틴아메리카에서의 감소를 상쇄하지 못해 1% 감소했습니다.
(3) 생수, 스포츠음료, 커피, 차 부문은 4% 감소했습니다. 생수는 모든 지역에서 감소하여 6% 감소했습니다. 스포츠음료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에서의 성장이 다른 지역에서의 감소를 상쇄하지 못하여 3% 감소했습니다. 커피는 주로 영국의 코스타의 저조한 커피 성과로 인해 6% 감소했습니다. 차는 아시아 태평양, 라틴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성장에 힘입어 7% 성장했습니다.
(4) 영업이익은 통화 역풍을 반영하여 23% 감소하였습니다.
4. 지역별 & 사업별 매출액 비중
5.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추이
6. 주당 순이익 추이
7. ROE 및 ROA 추이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파벳(GOOGL)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정리 (2) | 2024.11.02 |
---|---|
S&P글로벌(SPGI)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정리 (5) | 2024.10.31 |
피앤지(PG)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 정리 (3) | 2024.10.25 |
펩시코(PEP)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정리 (13) | 2024.10.09 |
가장 웃긴 주식 티커 TOP 30 (16) | 2024.10.04 |